이번 제 1회 닷넷 커뮤니티 컨퍼런스에 발표한 TP 자료를 많은 분이 요청하셔서 부득이하게 공유합니다.

  • 패턴의 정의
  • 패턴에 대한 오해와 진실
  • 패턴으로 가는 길
  • 패턴 빌드 오더
  • 패턴 + 생산성 두마리의 토끼 잡기

그리고 PDF로 만족하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Powerpoint 와  EA 샘플도 추가로 올려 드립니다.

Join the conversation! 11 Comments

  1. 와.. 잘 봤습니다. “패턴은 아버지다”라는 표현이 무척 멋지군요. 적절한 비유 같습니다.

    답글
    • ohyecloudy님 좋은 평가 감사드립니다. 🙂

      송구하지만 제가 적절히 비유를 한건이 아니구요 🙂
      어원적으로 볼때 Pattern의 어원이 Father에서 나와서요..그대로 적은것 뿐이에요.

      이거 너무 좋게 봐 주셔서 ㅎㅎㅎ 감사할 나름이네요. 🙂

      답글
  2. 잘 봤습니다 ^^

    저번에 가서 들었어야 했는데
    갑자기 집안에 일이 터져서 …
    선진님한테 들으니 정말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…

    다음에 꼭 뵐께요!

    답글
  3. 안녕하세요 레몬에이드님

    🙂 선진님에게 못오셔서 미안하다고 전달해 주신것 들었습니다.

    뭐 기회가 되면, 동일한 주제로 또 세미나가 할 기회가 있겠죠 🙂 ㅎㅎㅎㅎ

    레몬 에이드님도 힘내시구요. 잊지 않으시고,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. 충성~~

    답글
  4. pt가 장난이 아니네요.
    정성을 많이 들인 멋진 pt네요.

    표현력도 대단합니다.

    답글
    • 안녕하세요 현남님.

      과찬이십니다. 아직 부족함이 많이 보이는 데요..
      제가 잘한거 보다는 요즘 Presentation 툴이 잘 나와서. 그런 겁니다. 🙂

     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.
      앞으로도 좋은 자료를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    부끄럽네요 🙂

      답글
  5. […] 독자 분들에게는 별로 새롭지 않을 수 있습니다. 예전에 제가 기고한 Post와 미워도 다시 보는 패턴 이야기 TP의 내용을 그대로 실었을 […]

    답글
  6. […] 이 프리젠테이션 보다 더 자세한 발표 자료은 “미워도 다시 보는 패턴이야기”가 있습니다. […]

    답글
  7. […] 패턴이야기” 발표자료는 발표자님의 블로그에서 다시 볼 수 있네요. https://arload.wordpress.com/2009/04/21/miss_pattern_tp/ https://arload.wordpress.com/2010/06/04/pattern_poker/ 천성적으로 머리가 나빠서 […]

    답글

댓글 남기기

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.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.

카테고리

GoF, News, Pattern, PLOP, POSA, Seminar, Software Architecture, Software Engineering

태그

, , , ,